-
김종민 국회의원 프로필 고향 학력카테고리 없음 2019. 9. 7. 00:58
김종민(1964년생, 충남 논산시, 학력 서울대 국문학과)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월 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게 쓴소리를 낸 같은 당 금태섭 의원을 겨냥해 “잘못했다고 생각한다”고 말했답니다.
이전에 금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마무리 발언에서 조 후보자의 딸을 둘러싼 논란을 비판하며 “진영 간의 대결이 됐다는 현실, 정치적 득실 많은 고려 상황이 있겠지만 그 모든 것을 저울 한쪽에 올려놓고 봐도 젊은이들의 상처가 걸린 반대쪽으로 제 마음이 기울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”고 말했답니다.
이에 대해 김 의원은 “저도 조 후보자 딸이 서울대에서 장학금을, 동양대에서 연수비를 받은 것에 대해 잘못했다고 생각한다”면서도 “금 의원이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”고 말했습니다.
그는 “내가 그걸 몰라서 얘기를 안 한 게 아니다”며 “지금 조 후보자에게 25일간 쏟아진 수많은 공격과 비난, 5%의 허물과 95%의 허위사실과 공격 중에 우리는 무엇을 이야기해야 하는가. 5%의 허물을 얘기해야 하나”라고 반문했답니다. 김 의원은 “이미 무수히 많은 공격 속에서 그 5%가 500% 이상의 허물과 증오로 지워져 있는데 그걸 얘기해야 하나”라며 “95%의 허위와 부당한 공격에 대한 진실을 따져봐야 하는 거 아니냐. 그 얘기를 하고 싶은 것”이라고 말했답니다.